견과류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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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균이아빠 조회 4회 작성일 2021-07-21 00:11:2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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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트렌드] 견과류의 종류와 효능, 그리고 보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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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과류종류별 효능과 견과류섭취량, 견과류와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라우입니다^^

오늘은 아주 오랫만에 건강정보를 가지고왔어요!
바로 세계 10대푸드 중 하나인 견과류인데요!

건강식품은 제가 달걀에 이어서 두번째로 말씀드리는 것 같아요! 달걀편도 정말 유용하니까 화질이문제지만 ㅠㅠ 꼭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견과류도 제가 정말 매일매일 먹고 있는 식품이거든요!
견과류와 다이어트는 어떤관계가 있을지,
견과류 종류별효능과 견과류 종류별 섭취량!
섭취시 주의사항 등 나와있어요!

꼭 끝까지 봐주시구요!
제가 견과류로 영양가득한 견과류바도 만들어봤는데
그건 다음영상에서 바로 찾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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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충전] 몸에 좋은 견과류…다양하게 골라먹는 법 / KBS뉴스(News)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견과류 챙겨드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최근엔 이름도 특이한 이색 견과류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좋다고 무조건 많이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데요,
알고 먹으면 더 좋은 이색견과류들, 정보충전에서 소개합니다.
[리포트]
평범한 커피숍같이 보이는 이곳, 하지만 커피숍은 아닙니다
바로 여러 종류의 견과류를 판매하는 견과류 카펩니다.
[강현주/경남 양산시 : "나이도 있고 가족 건강도 생각해야 돼서 (견과류를) 골라서 먹으려고 하는데, 여기가 종류가 다양해서 자주 오게 되더라고요."]
이 카페에선 생소한 이름의 특이한 견과류들도 만날 수 있는데요.
[홍주영/견과류 카페 운영 : "브라질너트나 사차인치, 타이거너트가 쉽게 볼 수 없어서 그런지 그런 이색 견과류를 찾기 위해서 손님들이 일부러 여기까지 찾아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먼저 브라질너트입니다.
아몬드의 약 두 배 정도 크기인데요.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나무의 씨앗이어서 브라질너트란 이름이 붙었습니다.
브라질너트엔 항암 효과가 뛰어난 셀레늄이 아주 풍부한데요.
마늘에 비해 무려 130배 이상이나 많습니다.
셀레늄은 양배추나 브로콜리와 함께 섭취하면 항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브라질너트만 생으로 먹을 땐 아침 공복에 먹는 게 좋고, 하루 두 알 정도만 먹는 게 좋습니다.
[심선아/한국식영양연구소 소장 : "과잉 섭취하게 되면 탈모가 생길 수 있고요. 또 손톱이나 치아 손실, 그리고 피로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별처럼 생겨 ‘땅 위의 별’이라고도 불리는 사차인치도 인깁니다.
사차인치는 페루 등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자라는 식물의 열매인데요.
고대 페루 잉카인들의 건강 비결로 알려졌을 만큼 그 역사가 깊습니다.
오메가 함량이 매우 높아서 ‘오메가 너트‘라고도 불리는데요.
하루 여섯 알에서 여덟 알 정도면 충분합니다.
특히 비타민E가 풍부한 연어나 호박 등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심선아/한국식영양연구소 소장 : "(사차인치는) 지방 함량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다량 섭취하게 되면 체중 증가나 소화 불량, 복부 팽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서 하루 8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타이거너트인데요. 얼룩덜룩한 모양이 호랑이와 닮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타이거너트는 사실 견과류가 아니라, 덩이 줄기과에 속하는 식물의 덩이뿌린데요.
모양과 맛이 견과류에 비슷해서 너트로 불립니다.
[심선아/한국식영양연구소 소장 : "타이거너트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돼있고,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칼륨을 비롯해서 체내 흡수율이 저조한 칼슘이나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도 풍부합니다. 사과의 8배, 또 고구마의 3배 더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어서 체중 감량을 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루 열 개 이내로 먹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두유에 갈아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뛰어난 맛과 효능을 자랑하는 이색 견과류들.
똑똑하게 섭취해서 온가족 건강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정보충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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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과류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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